학생들의 노력보다 더 높은 대학을 가게 하는 것이 “옳”으냐? 고 종종 질문을 받습니다.
학생이 노력해서 갈 수 있는 대학에 갔다면, 학원은 왜 존재하는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네오논술은 학생의 대학“입시” 성공에 모든 집중을 다 합니다.
네오논술의 철학
[ 학생의 노력 + 네오논술의 노력 ]
= 성적보다 더 좋은 대학
대학입시연구
ㅡ
네오논술은 자체 입시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형별(논술, 교과, 종합, 정시 등), 대학별(수도권주요대학, 부산경남권대학, 특수대학 등), 단과대별(의치한의대, 교대, 간호대, 로스쿨특혜학과 등) 입시 방법을 “학생”의 입장에서 연구합니다. 대학의 입장이 아니라 학생의 입장에서 어디에 구멍(?)이 있는지 조사합니다.
“전년도 논술에서 미등록 인원이 있는 대학과 학과가 어디인가?” 이런 질문을 스스로 던지고, 이를 알기 위해서 논술을 치르는 모든 대학의 입시결과, 계획안의 모집인원과 실제 정시 모집인원을 다 조사합니다.
학습방법연구
ㅡ
학생마다 글을 읽는 방식과 쓰는 방식이 다릅니다. 제시문의 이면을 읽는 능력이 뛰어난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 연역적 사고는 잘 하지만 귀류적 사고는 못 하는 학생 등. 학계에서 검증된 방법으로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고 학생에 맞는 수업 방식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심리학적 지식과 수업 방식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네오논술은 이에 매우 많은 투자를 하고 실제로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개별상담
ㅡ
대학입시와 학습방법을 연구하여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상담을 통해서 적용시킵니다. 어떤 학생은 이과학생임에도 수학을 버리고 국어에 집중시킵니다. 어떤 학생은 수포자임에도 영어를 버리게 하고 수학 공부를 시킵니다. 상담 한 번 한다고 학생들이 저희 뜻대로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주 상담하여 계속 권유합니다. 그러면 학생들이 저희 말대로 하고 실제로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시설투자
ㅡ
책상 한 개 120만원, 의자 한 개 35만원. 백색소음설비 3천 만원 등. 한국의 어느 학원도 시도하지 않은 엄청난 시설을 학원에 투자합니다. 책상, 의사, 주변 소음, 공간 구조 등이 학습 효과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타 학원 의자보다 10배 이상 비싸더라도 의자 하나가 좋은 학습 효과를 거둔다면 네오논술은 얼마든지 지출할 의향이 있습니다 .
단순함
ㅡ
네오논술학원의 모든 직원들의 생활은 매우 단순합니다. 학원, 집, 학원, 집!! 네오논술의 회식은 “술”이 없습니다. 직원 모두 “담배”도 태우지 않습니다.
술 먹고 담배 태울 시간에 학생 한 명 더 상담하고, 입시요강 하나 더 보자고 마음먹었기 때문입니다. 학생 한 명의 입시결과를 위해 스스로 절제된 단순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